별자리운세 별자리운세
평생사주 나쁜사주 토정비결 별자리운세 별자리궁합 혈액형궁합 띠운세 미래배우자 궁합 나쁜궁합 전생체험 일일운세 자성운
  연애/애정궁합
정통궁합
속궁합풀이
이별하는 궁합
전생궁합
띠별궁합
길연/악연 파사주궁합
  추천운세 보러가기
별자리운세
미래 배우자 보기
별자리궁합
혈액형궁합
띠별운세
평생 사주팔자
일년신수 토정비결
일일운세
시부모와 겪는 갈등
고집 센 사람의 사주
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사주
과거의 업(業) 전생 풀이
 
 
전생을 해석하는 여러가지 주장과 학설가운에 이름만으로 잘 알려진 독일의 시인 및 철학자인 니체의 사상을 잠시 들어보기로 하자.

니체는 앞에서 말한바와 같이 독일의 시인, 철학자이기도 하다.이러한 니체는 아래와 같이 전생에 대해서 언급한 바가 있다.

니체의 사상을 영겁회귀( 永劫回歸 )사상이라고 한다.
즉 전생에 영향을 받은 사상이라고 볼 수 있다는 의미이다. 이 영겁회귀의 의미를 보면 영원한 시간은 원형(圓形)을 이루고, 그 원형 안에서 일체의 사물이 그대로 무한히 되풀이되며, 그와 같은 인식의 발견도 무한히 되풀이된다는 뜻을 담고 있다.


이 사상은 얼핏 보기에 ‘권력에의 의지’ 사상과 모순되는 결정론(決定論)처럼 생각되지만, 영겁회귀를 자각한다는 것은 자신의 이 똑같은 생(生)이 무한히 되풀이되더라도 그것을 자신의 의지가 스스로 선택한 것으로서 받아들이려고 하는 운명애(運命愛:아모르 파티), “이것이 생(生)이었더냐, 자, 그렇다면 다시 한번!”이라고 외친 생에 대한 강력한 긍정을 의미한다.

그래서 이 사상은 신(神)이나 도덕, 그 밖의 일체의 피안적(彼岸的) 요소를 부정한 니체에게 있어 ‘아마도 그가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긍정의 공식’이었을 것이다.